기호성 완벽한 영양식
황태 듬뿍 들어간 스프라면 추운 날씨 뚝딱 해결!
무더운 여름이 다가오는 것만 같은 요즘, 슬슬 더위를 대비할 보양식이 떠오르기 마련입니다. 거하게는 챙기기 어렵고, 간편하게 보양식을 먹이고 싶다면 이 한상차림으로 우리 아이 보양 한끼를 챙겨주세요. 작은 아이들에게는 한 끼 식사, 큰 아이들에게는 간식으로 급여해주셔도 좋아요. 준비물은 우리 아이를 향한 사랑의 마음과, 예쁜 그릇, 한상차림 재료 3가지, 그리고 조리를 위한 시간 5분 입니다. 냉동 상태의 재료들은 급여 전날 미리 냉장상태로 보관해주세요 :)
집에 있는 예쁜 그릇을 준비해 주세요. 주피팀은 접시 위에 그릇을 놓아 보았어요. 그리고 해동된 황태계란 스프를 전자레인지에 약 1분 가량 데워줍니다. 그리고 준비한 예쁜 그릇에 톡톡! 부어 넣기만 하면 끝! 작은 스프 한 그릇에 들은 어마무시한 황태와 계란노른자를 보면 왜 보양식인지 알게 되실 거예요.
곧 주토피아에 들어올 포켓 크로켓 세트 중 가자미 크로켓을 사용했어요. 크로켓도 약 40초 가량 데워주신 뒤, 잠깐 식혀주세요. 식은 크로켓을 스프 위에 얹어주세요. 그냥 동그란 원형 그대로 급여해주셔도 좋지만, 우리 아이들이 먹기 좋게 으스러뜨려 급여해주시면 더 좋아요. 여기까지 따라오셨나요? 이제 마지막 토핑 차례예요.
마지막으로, 머리부터 꼬리 끝까지 통째로 급여할 수 있는 열빙어를 통으로 얹어주었어요. 통째로 급여해도 괜찮지만, 작은 아이들이나 잘 씹지 않는 아이라면 따뜻한 물에 5분에서 10분정도 담궜다가 급여하시면 열빙어에 수분이 보충돼 부드러워지고 음수량도 늘릴 수 있어요. 물론 가위로 소분해서 주셔도 좋아요. 주피팀이 준비한 5분 황태스프 한상차림 레시피, 어떠셨나요? :) 주토피아는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먹거리를 더 다양한 방법으로 급여하실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많은 한상차림 레시피로 찾아오겠습니다. 오늘도 아이와 함께 맛있는 식사시간 되세요 :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