말복 더위, 특식으로 이겨내기
맛과 건강 모두 잡은 특식으로 건강 회복
말복은 여름의 끝을 알리는 날이죠. 뜨겁고 습한 여름철, 사람뿐만 아니라 반려동물도 체력저하, 소화기와 피부 문제를 겪을 수 있어요. 여름철 반려동물의 건강 관리를 위해서 영양소가 풍부하고 소화가 잘 되는 특식을 준비해주는 게 중요해요. 보양식, 특식은 조리 과정이 복잡할 것 같지만, 건강한 특식 한 상도 간단히 차릴 수 있답니다. 닭과 한우를 사용한 말복 특식 3종을 소개해 드릴게요.
예로부터 닭은 보양식에 꼭 들어가는 재료였죠. 그 이유를 아시나요? 닭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소화를 도와요. 입맛이 없고 기력이 떨어진 여름철에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죠. 특히 근육 형성 및 유지에 중요한 아미노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체력 회복에도 좋답니다.
여름 보양식 대표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주식 대신 급여할 수 있도록 영양을 가득 담았어요. 닭가슴살을 말린 채소와 함께 푹 끓여 연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어요. 진한 닭육수에 채소의 향긋한 향이 배어들어 한 입 맛보면 멈출 수 없답니다.
건강하면서도 기호성 높은 특식을 찾고 계시다면 갓치킨이 딱이에요. 병아리콩으로 치킨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, 겉바속촉한 식감을 살려 먹는 재미가 있죠. 단호박과 병아리콩이 소화를 돕고 지방 흡수는 줄여준다니, 치킨도 건강한 특식이 될 수 있겠어요.
건강식으로 한우를 푹 끓여 만든 갈비탕도 빼놓을 수 없죠. 한우는 고품질 단백질과 철분, 아연, 비타민 B12가 풍부해 반려견의 에너지 보충, 혈액건강, 면역력, 피부와 모발 건강 모두에 좋은 팔방미인이에요.
페피밀의 한우 갈비탕은 한우사골, 연근, 새송이 버섯, 대추 등 8가지 친환경 재료를 정성스럽게 우려내 깊은 맛을 자랑해요. 품질 좋은 단백질이 가득한 소고기가 들어 있어 한 그릇 비우면 기운이 솟아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.
말복을 맞아 페피밀의 갓치킨과 한우 갈비탕, 수수스튜디오의 수수영양식 닭처럼 건강하고 맛있는 특식을 준비해주시는 건 어떨까요? 주토피아프레시와 함께 끝이 보이는 이번 여름을 건강하게 마무리해 보아요!